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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란, 창사 8년만에 첫 분기 흑자 "재구매율 높여 수익성↑"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발란은 2015년 창사 이래 8년 만에 첫 분기 단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해 9월 첫 월간 손익분기점(BEP) 달성을 시작으로 12월까지 4개월 연속 영업이익을 내며 분기 흑자를 기록한 것이다. 지난해 거래액은 4,000억 원 규모를 기록했는데, 이는 다른 명품 플랫폼 대비 2~3배를 상회하는 규모라는 설명이다.발란은 흑자 달성 주요 요인으로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광고 플랫폼 구축을 꼽았다. 이를 통해 구매 전환율을 급성장시켰다고 밝혔다. 또 ‘발란케어’, ‘발..

      산업·IT2024-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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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렌비, ‘온라인 오픈런’ 메타버스 서비스 오픈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가 이달 명품 쇼핑 ‘온라인 오픈런’ 메타버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오픈런’은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으로 인해 쉽게 품절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랜 시간 대기해야 구매할 수 있는 불편함을 온라인으로 해결하고자 기획됐다. 글로벌 명품 플랫폼 최초다. 트렌비는 이를 기점으로 메타버스를 접목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박경훈 트렌비 대표는 “트렌비가 가장 빠른 속도..

      산업·IT2021-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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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렌비, ‘바꾸다, 명품 쇼핑의 모든 것’ 캠페인 전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가 새로운 명품 쇼핑 문화 선도를 위한 비전을 담은 ‘바꾸다, 명품 쇼핑의 모든 것’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인다. 박경훈 트렌비 대표는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 잦은 가격 변동, 정가품에 대한 우려 등 기존 명품 쇼핑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새로운 차원의 온라인 명품 쇼핑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이 같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17일 밝혔다. TV 광고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트렌비가 추구하는 ..

      산업·IT2021-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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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독] 롯데월드몰, 명품 매장앞 '짝퉁' 판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짝퉁하면 보통 암시장을 떠올리게 되는데요.서울 랜드마크인 잠실 롯데월드몰 안에서 반 년 가량 버젓이 짝퉁이 판매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입점업체 과실이라지만, 명품으로 유명한 잠실 롯데의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해 보입니다.문다애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왼쪽은 샤넬에서 판매하는 실제 브로치, 오른쪽은 소위 짝퉁 제품입니다. 매대엔 짝퉁 브로치뿐만 아니라 샤넬과 디올 에르메스와 프라다, 셀린느 로고가 선명히 박힌 짝퉁 헤어밴드가 줄지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명품 암시장이 아닌..

      산업·IT2021-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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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렌비,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日 사이트 오픈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가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트렌비는 일본 웹사이트 서비스를 오픈하며 아시아 명품 시장 규모 2위 일본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트렌비는 일본 진출을 계기로 본격적인 해외 사업을 시작하며 글로벌 명품 쇼핑 플랫폼으로써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목표다. 트렌비는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 ‘트렌봇’을 통해 전 세계의 최저가를 찾아주고, 한 번의 결제로 세계 각지에 있는 상품을 배송..

      산업·IT2021-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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